본문 바로가기

주식

바이브컴퍼니 어떤 회사일까?

반응형

 

바이브컴퍼니는 2000년에 설립되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2020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본사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해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초거대 AI, 빅데이터 플랫폼, 디지털 트윈, 테크핀, 인공지능 리포트 등이 있으며,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VAIV Assistant'와 '썸트렌드(Sometrend)'가 있다.

 

2023년에는 정부의 '민간의 초거대 첨단 AI 활용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메타버스 및 디지털 트윈 관련 기업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는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2024년 9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7.6% 감소하였으나, 영업손실은 20.5% 감소하였다. 또한, 올해 '썸트렌드 Cloud' 서비스를 출시하여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있다.

 

바이브컴퍼니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오늘 상한가간 이유?

 

바이브컴퍼니는 오늘 3일 오후 3시 1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9.97% 오른 61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의 창업자 샘 올트먼 CEO가 워크숍 참석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는 소식

관련주가 강세를 보였다.

 

오픈AI는 오는 4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국내 기업 및 스타트업 개발자를 대상으로 비공식 워크숍 '빌더 랩'을 개최할 예정이다.이 행사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개발자 행사로, 올트먼 CEO를 포함한 오픈AI 관계자들이 참석할 계획이다.

이러한 이유로 오늘 바이브컴퍼니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주가 전망

 

바이브컴퍼니는 내일 상승이후에 5978원 부근을 잘 지키면서

6000원에서 7500원 박스권을 횡보한다면 진입해볼만 한 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