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에스미캐닉스는 2003년 설립된 의료용 재활로봇 전문 기업으로, 첨단 기술과 정교한 기구설계를 바탕으로 환자 맞춤형 보행재활로봇을 개발·제조하여 국내외 의료 현장에서 큰 신뢰를 받고 있다.
당사는 워크봇 시리즈를 비롯해 성인 및 소아 환자를 위한 다양한 재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공지능, IoT, AR/VR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체 연구개발 시스템과 철저한 품질 관리로 임상 효과를 입증한 재활로봇은, 환자의 독립 보행 능력 회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국제 의료기기 인증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박광훈 대표를 중심으로 한 전문 인력은 ‘사람을 위한 로봇’이라는 경영 철학 아래,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당사의 연구소는 첨단 기술 개발에 집중하며, 산학협력 및 국제 공동연구를 통해 의료로봇 분야의 미래를 모색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 개발로, 의료 현장의 실질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혁신을 위한 기반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뉴스
피앤에스미캐닉스가 올해 상지 재활 로봇 '힐러봇'을 출시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면서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힐러봇은 어깨 관절 질환 치료를 위한 로봇으로, 피앤에스미캐닉스는 15개국 인증을 준비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피앤에스미캐닉스는 힐러봇 출시를 통해 재활 로봇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힐러봇은 어깨 관절 질환 환자의 재활 훈련을 돕는 로봇으로, 다양한 운동 패턴을 제공해 환자의 맞춤형 재활 훈련을 지원한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와 안전성을 확보하여 환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피앤에스미캐닉스는 대한민국 제1호 보행 재활 로봇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제품화에 성공한 재활 로봇 전문 기업이다.
핵심 제품인 Walkbot_S를 비롯해 Walkbot_K, Walkbot_G, Walkbot_P 등 다양한 제품군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관련 서비스 용역 사업도 하고 있다. 출처 : 핀포인트뉴스(https://www.pinpoi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