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오늘 상승한 필옵틱스 어떤 기업일까?

반응형
오늘 필옵틱스는 24.96% 상승하며 38,300원에 마무리했다.
어떤 호제로 이렇게 상승했는지 필옵틱스는 어떤 회사인지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알아보자!

 

어떤 기업일까?

필옵틱스(Philoptics Co. Ltd.)는 2008년 2월 5일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전문 기업이다. 본사는 경기도 오산시 지곶중앙로 1-19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이사는 한기수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레이저 커팅 장비, 레이저 리프트 오프(Laser Lift-Off) 장비, 울트라신글래스(UTG) 가공 장비 등이 있다.

최근에는 반도체 패키징용 유리기판에 미세한 전극 통로를 만드는 TGV(Through Glass Via) 공정 장비를 개발하여 주목받고 있다. 이 장비는 글라스 기판에 미세한 전극 통로를 형성하는 핵심 공정 장비로, 필옵틱스는 2019년부터 TGV 장비 개발을 시작하여 2024년 3월 말에 양산 장비를 공급하였다. 이를 통해 반도체용 유리기판 제조 장비를 양산 라인에 공급한 최초의 기업이 되었다.

유리기판

필옵틱스는 디스플레이 장비 부문에서도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OLED 투자 확대에 따라, 필옵틱스는 2023년 5월 삼성디스플레이와 630억 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

필옵틱스는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제조 장비 분야에서 혁신과 성장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첨단 기술 개발과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을 실현하며,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

 

오늘 상승한 이유는?

필옵틱스가 반도체 유리기판 장비 사업 강화를 위해 40년 경력의 전문가를 영입하면서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번 인재 영입을 통해 필옵틱스는 반도체 유리기판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역량을 한층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필옵틱스는 최근 신사업 부문 사장으로 임백균 전 삼성 SDI 부사장을 영입했다.
임 사장은 40년 동안 반도체 및 이차전지 분야에 몸담아온 전문가로,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에서 30여 년간 근무하며 반도체 기술 개발 및 생산을 이끌었다.


주가전망

유리기판에 대한 이슈가 계속되고 필옵틱스는 전고점을 돌파하는 신고가 패턴이므로 한 번에 상승할지 상승 이후 횡보하며 계단식 상승을 할지 눌림을 주었다가 n자 형태로 상승할지 지켜보아야 될 거 같다.

이전 차트처럼 빗각에서 전고점을 돌파하는 신고가 패턴이 나온 후 눌림을 정확히 빗각에 닿은 후 상승을 하였는데 지금 자리에서도 상승 이후에 하락 후 빗각자리에 닿는 부분에서 매수하는 방식으로도 수익을 볼 수 있을 거 같다.

반응형